패션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법

보고 느끼고 2008. 10. 20. 22:04



세안과 동시에 보습을 줘야 하는 건성 피부

시종 일관 피부에 건조함을 느끼는 건성 피부인 경우, 세안 시 피지를 과다하게 제거하면 오히려 피부가 더 건조해진다. 세안과 동시에 보습을 주는 게 중요하니 클렌징 제품은 오일이나 크림 타입을 사용한다. 세안 시 풍성한 거품으로 이중 세안을 해야만 직성이 풀린다면 폼 클렌저나 비누를 하루에 한 번 정도만 사용해 수분을 유지한다.

세안 방법 부드러운 질감의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로 1차 세안을 한 후 클렌징 폼이나 식물성 오일 비누로 2차 세안을 한다. 세안 후에는 물기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 후 보습력이 강한 스킨과 수분 에센스, 수분 크림을 발라준다. 수분 에센스와 크림은 2:1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르고 충분히 스며들 때까지 두드려 준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해야 하는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트러블이 생기고 얼굴이 붉어진다. 그래서 클렌징 제품 선택에 있어서도 자극이 적은 워시 오프 타입이나 저자극성 비누를 사용한다. 또 알갱이가 있는 제품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다. 각질을 제거하고 싶을 때에는 바나나, 우유와 같이 알갱이가 없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거제를 선택한다.

세안 방법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을 피하고 세안 시 미지근한 물과 찬물을 번갈아 사용한다. 메이크업을 옅게 하는 사람이라면 밀크나 젤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진한 메이크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크림 타입 제품으로 자극이 적은 마사지를 곁들인 세안을 한다. 세안 후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기초 제품을 발라 피부를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과다 피지와 각질을 없애야 하는 지성 피부

세안 후에도 전혀 피부가 당기지 않고 금세 피지로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라면, 과다 피지와 각질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둔다. 지성 피부의 경우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량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촉촉한 세안제를 고르는 것이 좋고, 각질이 잘 일어나는 타입이라면 파우더 타입의 클렌징을 선택해 모공 속까지 말끔하게 세안한다.

세안 방법 일주일에 2~3번 정도 지성 피부 전용 딥 클렌징 제품으로 각질과 피지를 제거한다. 세안 시 오일 타입의 클렌징으로 1차 세안한 후 충분히 거품 낸 클렌징 폼으로 2차 세안을 한다. 세안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한 차가운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낸 후 오일 컨트롤 에센스로 보습을 유지한다.

 

- 출처 ㅣ www.voguegir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