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마우스가 안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키는 무엇이 있을까?

보고 느끼고 2008. 12. 12. 23:31

키보드에 보면 맨 위쪽에 자리잡고 있는 F1,F2부터 F12까지 키가 보이는데,

이 키는 펑션(Function)키라고 해서 기능키라고 합니다.

이러한 키는 각각의 응용 프로그램마다 제각기 다르지만, Windows XP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에 대한 정보입니다.

마우스가 갑자기 고장나거나 동작하지 않을 때도 충분히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F1] : 도움말

[F3] : 검색

[F4] : 이전에 방문했던 사이트 리스트를 보여주며, 화살표키로 해당 URL을 선택한 후 ENTER키를 누르면 바로 이동합니다.

[F5] : REFRESH 키로 새로고침 역활을 합니다.

[F6] : 주소창의 입력란으로 커서를 이동합니다. 입력포커스를 변경한다고 하며, 새로운 주소를 입력할때 사용합니다.

[F10] :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 처음 메뉴를 선택합니다.

[F11] :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가장 크게 넓힙니다. 다시 누르면 원래 상태대로 됩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N]키를 누르면 새로운 익스플로러 창이 나타나며, 이때 그 안에 있던 내용이 그대로 복사가 되어 표시됩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W]키를 누르면 현재 보이는 창을 최소화 해서 숨겨줍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R]키는 현재 보이는 웹페이지를 RELOAD 시켜줍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B]키는 즐겨찾기 창을 띄웁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O]키는 입력한 주소를 새 창으로 띄워줍니다.

[ALT]키를 누른상태에서 [좌우 화살표키]를 누르면 웹페이지에 앞,뒤로 이동합니다.

[ALT]키를 누른상태에서 [F4]를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창을 강제로 닫습니다.

마우스가 아쉬울 때 키 조합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한번쯤 알아두면 편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