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삽 따라하기

네 쌍둥이 만들기

보고 느끼고 2008. 9. 2. 13:53

 dcinside.com 초보를 위한 포토샵 강좌  29. - 네 쌍둥이 만들기

 
  포토샵은 촬영한 사진의 편집이나 리터칭에 많이 이용되기도 하지만 합성놀이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합성의 완성도에 따라 포토샵 경력을 가늠할 수도 있지요. ^^  오늘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합성하여 한 인물을 네 쌍둥이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복제는 포토샵 도구 중 도장 툴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복제할 수 있으나 도장 툴의 경우 똑같은 포즈의, 똑같은 모양의 사물을 그대로 복제할 수 있어 재미있는 결과물을 얻는데는 약간의 제약이 있지요. 도장 툴은 다음시간에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고 네 쌍둥이 만들기 강좌를 시작하겠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하기에 앞서 쌍둥이로 만들 이미지를 촬영해야겠지요? 같은 배경에 각기 다른 위치에 있는 인물을 한 화면으로 갖고 올 것이므로 삼각대를 이용하여 인물의 위치만 바꾼 채 동일한 노출로 여러 장을 촬영합니다. 네 쌍둥이를 만들 것이므로 인물 위치만 다르게 하여 4장의 사진을 촬영하면 되겠네요. 촬영을 마쳤으면 포토샵 강좌를 시작할까요?
 



 

  촬영한 4장의 사진을 불러옵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나 밝기 조절을 하려면 4장의 사진 모두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지난번 시간에 배운 액션기능을 이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겠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 장의 사진 위에 각기 다른 위치의 이미지를 갖고 오기만 하면 됩니다.

  밑 배경이 될 사진을 배경 이미지라고 칭하겠습니다. 배경 이미지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갖고 올 이미지를 라쏘 툴을 이용하여 선택합니다.

 


 
 

  선택된 이미지를 Move Tool을 이용하여 배경 이미지 위로 갖고 옵니다. 단,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를 갖고 와야 합니다.

  Shift키는 원본 이미지에 있는 위치 그대로 다른 이미지에 옮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Shift 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이미지를 갖고 오면 엉뚱한 위치로 이미지가 옮겨져 적당한 위치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이미지들도 배경 이미지로 갖고 옵니다. 배경 이미지와 밝기가 다른 부분이나 이미지가 겹쳐지는 부분은 이미지를 확대한 후 지우개 툴을 이용하여 조금씩 지워줍니다. 이미지를 지울 때 그림자 부분을 생각하며 지우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어떻습니까? 간단하면서도 매우 재미있는 기능이지요? 이를 이용하면 재미있는 이미지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02. 05.07  박유진 Ieugene@hitel.net >>
 

 출처: http://blog.daum.net/sks466/15357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