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 방법
1. 쇠고기는 기름기 없는 살치살로 준비해 얇게 채썰어주세요.
여기에 간장· 다진 파·다진 마늘·참기름· 설탕·후춧가루·깨소금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고기는 기름 없이 팬에 볶아주세요. 2. 새송이버섯·피망·양파·당근은 곱게 채썰어 준비하세요.
야채 손질만 끝나도 벌써 반은 준비된 것과 같아요.
시금치는 소금을 넣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시금치의 색이 파래지면 즉시 꺼내야 물러지지 않아요.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씻어 한입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3. 목이버섯은 손질해서 1시간 정도 물에 불려주세요.
시간이 없을 때는 따뜻한 물에 설탕을 조금 넣어 불리면 버섯이 빨리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목이버섯도 한입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4. 당면은 식용유 한 방울을 넣고 삶아야 쫄깃한 맛을 낼 수 있답니다.
삶은 당면은 헹구지 말고 7~8cm길이로 썰어 당면양념에 버무려 두세요.
당면에 간이 스며들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짭짤하게 간하는 것이 좋아요. 5.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지단을 부쳐주세요,
이때 노른자와 흰자를 체에 한번씩 걸러 지단을 부치면 찢어지지 않는다고 해요.
지단을 부칠 때 식용유는 아주 조금만 넣고 약한 불에서 익히는 것, 다 알고 계시죠? 6. 참기름과 식용유, 소금, 후춧가루, 다진 파·다진 마늘을 넣고 야채양념을 만든 후
양념을 넣으면서 야채를 각각 볶아주세요.
야채를 볶을 때는 색이 연한 것부터 볶아야 나중에 음식이 정갈하답니다. 7. 양념한 당면을 팬에 살짝 볶은 후 야채와 고기를 넣어 조물조물 섞어주세요.
간장으로 간을 하면 색이 진해지므로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은 후 그릇에 담고 채썬 달걀 지단을 올려 내면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