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패브릭 마술

보고 느끼고 2008. 11. 27. 21:03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패브릭 마술

아침, 저녁으로 영하에 가깝게 내려가는 날씨가 집안에도 한기가 도는 계절이 왔음을 실감하게 한다.
패브릭 소재를 잘 활용하면 집안 분위기를 좀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 수 있다.
보기에도 예쁘고 보온성까지 뛰어난 패브릭 제품을 알아보자.

패브릭 벽지로 빈 공간에 따뜻한 포인트 주기
계절에 따라 인테리어를 바꾸는 데 가장 손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커튼이나 카펫, 침구 등을 바꾸는 것. 패브릭 소재의 장점은 추운 계절 더욱 발휘된다.
벽 전체를 시공하기엔 패브릭 벽지의 가격과 시공비용이 부담되지만 작은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분위기 연출엔 부족함이 없다. 작은 공간이기에 접착스프레이나 양면테이프로도 쉽게 붙일 수 있다.
카펫과 러그로 꾸미는 스위트홈
카펫과 러그 등 패브릭 제품만 잘 이용해도 난방과 단열에 큰 도움이 된다. 보통 카펫은 거실 한가운데 깔기 마련. 집안에 별다른 인테리어 장식이 없다면 카펫을 포인트 삼아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해보자. 따뜻한 색감의 플라워 패턴 등이 겨울용 카펫으로 적당하다.

침실에는 발치 밑, 공부방이라면 발이 닿는 책상 밑 부분 등에 적당한 크기의 러그를 깔아보자.
보온 효과로 실용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카펫 먼지가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아이가 있는 집 등에선 사용을 주저하기도 하는데, 극세사 섬유나 항균 처리가 된 친환경 카펫이라면 걱정 없다.

판매처: 온라인쇼핑몰 REXURE / www.shop.rexure.com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꿔주는 커튼
로맨틱한 컬러와 문양의 패브릭 커튼은 겨울용으로 안성마춤.
이번 시즌엔 크고 화려한 무늬가 돋보이는 클래식한 느낌의 커튼이 인기를 얻고 있다.